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재명, 공직선거법 위반 항소심 무죄 선고! 검찰 조작 비판하며 ‘사필귀정’ 선언"

by 태클인생 2025. 3. 26.
반응형

이재명 대표,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항소심 무죄 선고

 

2025년 3월 26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습니다.

 

서울고등법원은 1심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한 판결을 뒤집고, 이 대표에게 무죄를 선고했습니다. 이 대표는 고(故) 김문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1처장을 모른다고 발언한 것과, 경기 성남시 백현동 한국식품연구원 용도 변경이 국토교통부의 협박에 따른 것이라고 주장한 부분에 대해 허위 사실이 아니라고 판결했습니다.

 

📌  주요 판결 내용

1. 김문기 발언 :이 대표가 성남시장 재직 당시 김문기를 몰랐고, 골프를 치지 않았다고 발언한 것에 대해 법원은 허위로 볼 수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호주 출장 중 김 전 처장과 찍은 사진도 골프와 관련이 있다는 증거로 인정되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2. 백현동 발언: 백현동 부지 용도 변경과 관련한 발언에 대해서 법원은 이를 의견 표현으로 보았고, 허위사실 공표죄로 처벌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또한, 국토교통부의 협박과 압박을 받았다는 이 대표 측의 주장은 과장된 표현일 수 있지만 허위라고 보기 어렵다고 판단했습니다.


📌  이재명 대표의 입장

이재명 대표는 판결 후 "사필귀정"이라며 무죄 선고에 대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는 "진실과 정의에 기반한 판결을 내려주신 재판부에 감사하다"면서도, "이 당연한 일을 이끌어내는데 많은 에너지가 소모된 데 대해 황당하다"며 검찰을 비판했습니다. 또한, 검찰과 정권이 이재명을 잡기 위해 사건과 증거를 조작하는 데 사용한 역량을 국민의 삶을 개선하는 데 썼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고 강조했습니다.

 

결론

이 대표는 무죄 선고를 받으면서 검찰의 부당한 수사를 강하게 비판하며,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에 대한 법원의 판단을 "정의로운 판결"로 평가했습니다.

 

 

2025.03.26 - [이슈] - "김대호, MBC 퇴사 후 출연료 100배 상승?! 계약금이 퇴직금보다 많다고 고백!"

 

"김대호, MBC 퇴사 후 출연료 100배 상승?! 계약금이 퇴직금보다 많다고 고백!"

김대호 프리 아나운서가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퇴사와 관련된 여러 가지 이야기를 풀어놓았습니다.  주요 내용 요약:김대호, 퇴사 후 출연료 100배 상승, 계약금 퇴직금보다 많음.퇴사 결정

wine.y-star.kr

 

반응형